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신제품 후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신제품 후기

안녕하세요. 소라윙즈입니다. 2024년 3월 11일 18:00 ~ 19:30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신제품 설명회가 있어 직접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제 최애 게이밍모니터이다 보니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는데요. 어떤 신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었는지 바로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 만나 볼 수 있었던 신규 모델은 32GS95UE. 39GS95QE, 34GS95QE, 45GS96QB, 27GS95QE 이렇게 5가지입니다.

공통적으로 이번 2024년형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는 픽셀당 발생하는 빛을 집적하고 외부로 발산되는 밝기를 개선하여 전작 대비 약 37.5% 밝고 선명해진 275nit(Typ.)의 밝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VESA DisplayHDR™ 트루블랙 400 인증받은 정확한 블랙으로 디테일한 색 대비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DCI-P3 98.5%(CIE1976) 색재현율로 자연 그대로의 추구하는 색 표현력을 보여줍니다. 진짜 예술이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색감을 보여주더라구요.

아이케어에 신경을 쓴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안티글레어 저반사 코팅으로 눈부심을 최소화하였으며, Live Color Low Blue Light 기술을 탑재, 유해한 청색광의 방출을 줄여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 할 때 눈의 피로감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전격투, 레이싱, FPS, TPS 등 빠른 반응이 중요한 장르를 주로 즐기는 분들이라면 필히 체크하는 포인트인 응답 속도의 경우 무려 0.03ms 대(GtG)로 실시간에 가까운 응답 속도를 제공합니다.

즉 5가지 모델 중 어떤 걸 선택해도 최고의 화질과 응답 속도, 눈에 편안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

그럼 각 제품별 특징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32형 크기의 32GS95UE는 세계 최초로 고주사율 모드 (FHD 480Hz)와 고해상도 모드 (UHD 240Hz)를 전환하며 즐기는 '듀얼 모드'를 VESA로부터 인증 받은 32형 올레드 16:9 모니터입니다. FPS, 레이싱 같이 화면 전환이 중요한 게임은 고주사율 모드, 영상이 중요한 게임은 고해상도 모드를 하단에 있는 전용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고해상도와 고주사율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망설임 없이 후자를 선택하는 쪽이다 보니 이날 본 것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140PPI로 칼 같은 가독성을 자랑하는 것도 매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텍스트가 뭉개지거나 번져서 보이는 것 없이 선명하고 깔끔하게 표현해 줘서 작업용으로도 만족스럽게 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또한 패널에 적용된 필름 부품이 진동해 소리를 내는 '픽셀 사운드 테크놀로지(Pixel Sound Technology)'를 LG 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적용하여 측면이나 후면 스피커를 결합한 제품과는 달리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화면 앞 사용자 방향으로 소리를 내보내 더 또렷하게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즐기게 해줍니다.

이 모델은 2024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다음은 34형인 34GS95QE로, 21:9 비율에 WQHD (3440 x 1440) 해상도, 240Hz 주사율에 800R의 곡률을 자랑하는 커브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입니다.

컴퓨터 책상 위에 올려두고 쓸 때 원래 34형은 한눈에 스크린 전체를 눈에 담는 게 힘들고 외곽 부분에 색상 왜곡도 생기곤 하는데 800R의 곡률로 한눈에 전체를 담을 수 있게 했을 뿐만 아니라 중앙부터 구석까지 왜곡 없는 색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 기준에서 몰입감은 이게 최강이더라구요.

 

또한 쓸데없이 낭비되는 후면 데드존 공간을 L자형 스탠드 디자인으로 없애 책상 위를 넓게 쓸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 모델은 iF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거거익선이라고 흔히들 말하죠? 화면이 크면 클수록 좋다는 말인데요. 34GS95QE와 거의 동일한 스펙에 더 큰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면 39GS95QE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각각 109 PPI, 96 PPI인 것만 빼면 완벽히 동일한 스펙에 디스플레이 사이즈만 키운 모델로 800R 곡률에서 나오는 몰입감 넘치는 영상미를 더욱 크게 감상할 수 있어요.

이 모델은 2024 CES 혁신상과 2024 iF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800R 곡률에 이보다 더 큰 45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45GS96QB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TV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의 대화면에 곡면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OLED의 진한 색감이 더해져 AAA급 액션이나 롤플레잉을 이걸로 즐겨보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주더군요. 그나저나 45형에서 0.03ms 대(GtG) 응답 속도라니 새삼스럽지만 기술력이 느껴지던 스펙이더군요.

끝으로 27형 모델인 27GS95QE 입니다. 한 눈에 들어오는 시야각으로 FPS, TPS 같은 장르를 즐겨하는 분들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았고,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듀얼 혹은 트리플 세팅을 하는 목적으로도 적합할 것 같았습니다.

체험존에 듀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그대로 집에 가져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거든요.

여기까지 설명회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세계 최초 FHD 480Hz 주사율, 0.03ms 대(GtG) 등, 원래도 최애였지만 더욱 최애가 되었을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만나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신제품은 4월 8일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LGE.COM)의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국내 온오프 채널에서 순차 출시될 예정 (모델별 변동 가능성 있음)이라고 하니 기대해 보시길 바라며 조만간 실사용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